<음식의학 27강: 근력강화 방법>

근육을 관장하는 장부는 간담입니다.

근육관련 증상을 회복하거나 근육피로도를 관리하려면

간담을 건강하게 해주는 것이 뿌리이자 근원적 해결책입니다.

황제내경 기미론에 의하면 간담을 건강하게 해주는 식품은 신맛입니다.

신맛이라면 진저리치고 못드시는 분들께는 신맛대신 고소한 맛의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권합니다.

등산, 마라톤, 유산소운동, 근력운동 등을 할 때 1-2시간 전쯤

달달한 음료에 구연산을 한티스픈 타서 마시면 덜 지칩니다.

세상은 인과법으로 운영되는 것이 우주의 법칙이라

모든 결과에는 원인이 있고 지금의 선택이 원인이 되어

결과가 정해집니다.

결과에 따른 원인을 알고 그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실천을 할 때

비로소 몸과 마음은 평화를 찾게 됩니다.

#닥터비건 음식의학

Citric Acid of Compa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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